뉴스와자료

  • 대한솔루션,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1년 선정․명예의 전당 헌정 > 업계소식

업계소식

대한솔루션,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11년 선정․명예의 전당 헌정

페이지 정보

2,357 Views  20-12-09 15:16 

본문

자동차 소음․진동 저감 시스템 분야(N.V.H) 전문기업인 (주)대한솔루션(대표이사 권회현․권충호)은 11월 1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화학 분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11년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솔루션은 1982년 창립 이래 인간과 환경,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삼았다. 자동차 N.V.H(소음, 진동, 거친음) 분야의 ‘토탈 시스템 엔지니어링(Total System Engineering)’을 수행하여 차량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흡수하거나 차단하고, 실내공간의 쾌적함을 확보하기 위해 최상의 솔루션을 끊임없이 개발․발전시키고 있다.

특히 차량 천장에 해당하는 ‘헤드라이닝 모듈’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적용함으로써 현대․기아자동차로부터 기술 5스타 등급을 획득함과 동시에 올해의 협력사로 선정되었고, GM 품질 우수 공급업체와 쌍용자동차 품질 최우수 협력사로도 선정되었다.

‘新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Global 기업 창조’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기술, 제품, 인재의 3대 핵심 역량에 집중하고 핵심 R&D 강화 등 6대 중점 추진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PPM 0(ZERO), LOSS 0(ZERO), No.1 글로벌 부품업계 도약’이라는 DREAM 001 슬로건과 협력업체 부품품질 육성을 위해 Green Partner 평가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더불어 창업 초기부터 강조하고 있는 현장 중심 경영을 위해 대표이사가 전 공장 순회를 통한 밀착관리 및 상시 혁신활동을 전개해 현장 소그룹 단위까지 지속적인 품질 향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권충호 대표이사는 “올해로 11회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수상은 전 임직원의 지속적 개선 의지와 열정 및 고객만족, 회사만족, 자신만족이라는 경영이념 실천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자신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감동시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수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솔루션은 개발차량의 소음 저감을 위해 개발 초기 단계의 N.V.H Concept 설정부터 Proto 단계 시험 및 처방, 설계 및 개발 그리고 양산 단계 제품 생산에 이르기까지 진행되는 종합 N.V.H 엔지니어링을 수행하고 있다.

2016년에는 R&D Center를 신축해 신소재․친환경 소재와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듣기 좋은 소리의 주파수로 바꿔주는 소음진동 기술 등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한 명실상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자동차 N.V.H 분야의 리더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