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 : 뉴스와자료 : 업계소식

업계소식

제목 [업계소식] 만도, 2012년 '신입연구원 CATIA V5 과정' 교육 실시
작성일 2012-05-09


제동․조향․현가장치 등 자동차부품 전문업체인 (주)만도(대표이사 신사현)는 3월 5일부터 23일까지 15일간 전사 설계팀 신입사원 23명을 대상으로 ‘신입연구원 CATIA V5 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만도의 이번 사외 교육은 신입연구원에 대한 CATIA V5교육 실시를 통해 설계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4년째 교육이 지속되는 만큼 원활한 교육을 위해 학교측에서 듀얼 모니터 및 최신형 PC를 지원하는 등 만도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처음 2주 동안은 CATIA기본 교육과 예제 도면 실습을 하고 남은 1주간은 실제 현업의 모델링 수행을 마친 후 팀 별로 완성한 프로젝트 발표를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설계를 처음 접해본 연구원들은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친절한 강사님들과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으로 현업 모델링까지 마칠 수 있는 능력이 생겼다”고 말했으며, 기존에 설계를 해 본 연구원들 역시 “이번 교육을 통해 설계 능력을 향상시킴은 물론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CATIA 사용법을 함양시킬 수 있었다”고 평가하였다.

만도는 4년간 교육을 진행하며 생긴 노하우와 교육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매년 개선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연구원들의 설계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현재 만도 정보전략팀에서 실시중인 교육은 CATIA 기본, 향상, 해석, CDM 기본, 보수, ABAQUS기본 및 Hyper Works 기본, UG 기본교육이 있으며, 2009년도부터 Brake 사업부의 사내 CAD 교육장에서 실시 중이다. 만도는 이와 같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연구원들의 설계 전문성을 향상시켜 만도의 미래가 더욱 밝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만도, ‘재능나눔 PC나눔’ 봉사활동 펼쳐
다음 구영테크, 상공의 날 석탑산업훈장 수훈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