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덕일산업㈜, 경주에 전기제어장치 공장 건립 > 업계소식

업계소식

덕일산업㈜, 경주에 전기제어장치 공장 건립

페이지 정보

330 Views  24-03-14 09:10 

본문

자동차용 전기·전자 부품 생산기업인 덕일산업(주)(대표이사 유기덕)은 2월 6일 경북 경주시청에서 덕일산업 유기덕 대표이사,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차량용 전장부품 생산공장 건립을 내용으로 하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덕일산업은 2026년까지 경주시 검단일반산업단지내 2만㎡ 부지에 450억 원을 투자해 차량용 시트 파워 모듈 스위치를 포함한 내연기관차 및 전기차용 전기전자 제어기 부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건립하고 80여 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1993년에 설립된 덕일산업은 자동차용 전기·전자 부품 제조 회사로 국내는 현대자동차그룹을 비롯한 다스, 리어코리아, 현대트랜시스 등을 주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해외 고객으로는 GM, 도요타, 테슬라, 스텔란티스, 타타모터스, 리비안 등이 있다. 경기 평택시에 본사, 화성에 연구소, 필리핀에 생산 법인을 운영 중인 30년의 업력을 가진 중견기업으로 매년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2020년부터는 전기차 부품 시대에도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있다.
덕일산업 유기덕 대표이사는 “이번에 투자되는 경주공장은 엄격한 품질관리로 선진화된 생산라인과 국제규격에 적합한 실험장비를 자체적으로 완벽하게 운영해 매년 20% 이상을 R&D에 재투자해 세계 최고의 기술 중심 기업으로 자동차 부품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향후 신설되는 공장에는 경주시민을 우선 채용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