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현대위아, 글로벌 ESG 평가서 ‘골드 메달’ 획득 > 업계소식

업계소식

현대위아, 글로벌 ESG 평가서 ‘골드 메달’ 획득

페이지 정보

155 Views  24-04-11 09:32 

본문

자동차부품 및 공작기계 전문생산기업인 현대위아(주)(대표이사 정재욱)가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경영 평가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3월 18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75개국, 10만여 개의 기업을 환경, 노동·인권, 윤리, 조달 등 4가지 기준으로 평가하는 글로벌 ESG 평가 기관으로 골드 등급은 평가 결과 상위 5% 이내 기업에만 부여되며 현대위아는 지난해 획득한 실버(Silver) 등급에서 한 단계 오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위아는 앞서 지난 13일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주관하는 ‘2023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도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하는 동시에 선택소비재 기업 중 상위 4개 기업에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아너스’에 선정됐다.
현대위아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며 노동·인권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협력사의 지속가능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ESG 평가를 진행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총 214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평가를 진행했다.
현대위아는 ESG 경영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요구가 커지는 만큼 관련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위아 관계자는 “신뢰도가 높은 글로벌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환경을 보호하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