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자료

  • 서연이화,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 업계소식

업계소식

서연이화,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페이지 정보

167 Views  24-07-09 13:14 

본문

자동차 내외장부품제조 전문기업인 ㈜서연이화(대표이사 강용석)는 지난 6월 28일에 ‘서연이화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여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고 밝혔다.
서연이화는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하고 기업의 가치 변화와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별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왔으며, 그동안의 성과와 노력의 결과를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고스란히 담았다.
본문 내용 중 CEO Message를 살펴보면, 앞으로 서연이화의 모든 임직원은 지속가능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ESG 경영 정책을 위한 중점 추진 사항 세가지를 공개하였는데, 그 세 가지 약속으로는 1) 친환경 중심의 경영 혁신 추진, 2)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책임 경영 내재화, 3)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 확보가 되겠다.
첫 번째 친환경 중심의 경영 혁신 추진 과제에 대해서는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노력과 친환경 제품과 신기술 개발에 대한 의지를 밝혔으며, 두 번째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책임 경영 내재화에서는 지역사회 및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그리고 내부 구성원들에 대한 다양성과 포용 증진, 안전보건 환경 유지에 대해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투명하고 효율적인 지배구조 확보와 관련해서는 투명성과 윤리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다. 더불어 서연이화는 CEO Message 말미에 이번 보고서에 공개한 사항들을 실행에 옮기고, 아직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에 대해선 중단기 목표와 전략을 수립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는 다짐도 함께 싣고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업무에 참여한 ESG TFT 담당자는 “우선 이번 서연이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감격스럽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내부 이해관계자 입장에서 회사가 환경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기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환영합니다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