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지구촌에서 가장 자유로운 수송기계라면 대부분 자동차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상품을 흔히들 기계공업의 꽃, 제2의 국기, 달리는 외교관 등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동차산업은 한 나라의 경제력과 기술수준을 대표할 뿐만이 아니라, 산업구조 고도화와 함께 부품 및 소재산업 등 연관산업에의 파급효과는 물론이고 고용유발효과도 매우 크기 때문에 국민경제의 주도적인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어 곧 국력의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인식 하에 우리 정부는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정책적인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자동차업계 역시 자체의 연구개발과 품질향상, 경영합리화, 안정적인 노사관계의 확립,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 등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여 한국산 자동차에 대한 성과가 세계 도처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산업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뒷받침하는 부품산업도 선진 자동차 공업국의 첨단기술의 도입과 이해, 설계능력의 배양, 고품질 제품의 저렴한 생산 등을 통하여 계속 발전해 왔으며 세계 자동차부품시장에서 한국산 부품에 대한 관심 또한 고조되고 있습니다.
21세기 세계경제는 개방화, 세계화를 통한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특히 전세계 자동차산업은 글로벌화를 통한 기술경쟁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자동차부품의 모듈화, 시스템화 등 끊임없는 기술경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계 조류의 변화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APEC에서는 아·태지역 내 국가의 교역활성화를 위해, 자동차부품 포털 사이트(www.aseanautoparts.info)를 구축하고 APEC 역내 각국의 자동차부품 사이트에 연결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하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보다 쉽게 조합원업체를 검색하게 함으로써, 구매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논의한 바 있습니다.
이에 우리 조합은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고자 본 사이트에 자동차부품별 검색엔진을 추가하고, 조합원업체의 기본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등 조합의 웹 사이트를 새로이 개편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무쪼록 우리 조합의 웹 사이트가 조합 회원업체 국제화에 일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의 부품업체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국내외의 관계자 제위께 귀중한 자료 제공처로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